2019년에 이어 올해도 인테리어 계를 뜨겁게 달군 라탄 인테리어! 라탄은 자연 소재의 질감과 색감, 그리고 고유의 패턴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여름에만 어울린다고 생각할 수 있는 라탄이지만, 라탄이 주는 안정감과 편안함 때문에 이제는 계절에 상관없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오늘은 가을, 겨울에도 어울리는 라탄 인테리어 팁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1) 라탄 소품으로 간단하게 포인트!
인테리어 소품은 하나씩 추가하기만 해도 집 안에 포인트를 주는데요.
사진 속 그림은 박빛나라 <낯선 익숙함 #3> 캔버스에 아크릴, 파스텔 53x45cm (10호), 2016
라탄 바구니, 잡지꽂이, 트레이 등 라탄 인테리어가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라탄 인테리어 소품들이 출시되고 있답니다.
사진 속 그림은 강양순 <in paradise - Harmony I> 캔버스에 혼합재료 91x91cm (50호), 2014
그 중에서도 라탄 조명과 캔들 홀더는 특히 가을 겨울에 잘 어울리는 소품인데요. 라탄의 자연스러운 질감과 색감이 조명의 빛과 어우러져 더욱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작은 라탄 소품들은 어느 곳에 두어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니, 라탄 인테리어가 처음인 분들께 적극 추천 드립니다. 손쉽게 무드 있는 우리 집을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2) 라탄 가구로 분위기 전환!
만약 집을 더 포근하고 아늑하게 꾸미고 싶다면, 라탄 소품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라탄 가구를 들여보는 걸 추천 드립니다. 라탄 가구 중에서도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건 의자인데요. 인테리어로 많이 쓰이는 원목 책상이나 하얀 벽과도 찰떡같이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사진 속 그림은 최재원 <Landscape-Inside> 목재패널에 목재 90x61cm (30호), 2014
이렇게 원목 베이스에 라탄을 살짝 가미한 의자는 부담스럽지 않게 라탄을 즐길 수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톤을 부드럽게 잡아주어 보기만 해도 따뜻한 집이 완성되었네요.
사진 속 그림은 임은정 <DOOR - sunny afternoon 햇살가득오후> 캔버스에 유채 91x91cm (50호), 2018
반면 이렇게 전체가 라탄으로 된 의자도 있습니다. 앞서 나온 의자보다 조금 더 라탄 특유의 분위기가 더 잘 묻어나오는 듯 하죠. 다양한 종류가 있는 만큼 기호에 따라 골라보면 좋을 것 같아요!
라탄 고수 분들이시라면 가구와 소품을 같이 활용하여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라탄으로 꾸며봐도 좋을 것 같네요. 집에서도 인스타 감성, 홈카페 느낌을 물씬 낼 수 있답니다.
3) 내 손으로 직접 라탄 DIY!
흔한 레디메이드가 지겹다면, 직접 라탄 인테리어를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라탄 DIY 키트로 다양한 소품을 만들 수도,기존의 밋밋한 가구들을 리폼할 수도 있답니다!
라탄 시계나 가방, 전등 갓까지 DIY의 종류도 굉장히 많은데요. 내가 한 땀 한 땀 손으로 만드는 인테리어라면 볼 때마다 즐거움과 뿌듯함이 더해질 것 같네요. 내가 직접 만든 물건들로 따뜻함을 채우고 싶다면, 그리고 색다른 취미가 필요하다면, DIY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오늘은 라탄 인테리어를 소개 드렸습니다. 라탄은 지금까지 여름의 전유물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는데요, 나무가 주는 무드, 그리고 특유의 질감/색감으로 추워지는 계절에도 잘 어울린답니다.